T머니 사용방법 - 티머니카드가 고장났는지 단말기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어요.
단말기에서 인식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사용이 어렵습니다.
인식되지 않는 고장카드는 티머니 가맹편의점에서 환불봉투 수령하신 후 우체통에 직접 투입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접수된 카드는 잔액을 확인 후 고객님께서 신청서에 기재하신 계좌로 입금되며, 입금이 확인될 때까지 티머니 환불 접수증(고객보관용)은 반드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후 2년 이내의 불량 카드는 카드 구매 비용을 지급하고 있으며, 훼손 및 파손된 카드는 구매 비용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구매 후 2년이 경과된 카드의 구매 비용(카드값)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T머니 사용방법 - 고장(파손)난 카드의 잔액은 어떻게 환불받나요?
티머니카드를 사용 중 인식이 안 되거나, 불규칙적으로 인식되어 사용이 불편하다면, 티머니카드&페이 홈페이지 로그인하여 접수하시는 방법과 환불통투를 통해 실물 카드를 티머니 환불봉투에 넣어 우편 접수하는 방법, 티타운 또는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인천지하철 1~2호선)를 통하여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티머니카드&페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는 방법
1) 회원일 경우
①로그인 후 고장카드를 카드번호가 잘 보이도록 잘라서 사진첨부하여 접수하는 방법
②로그인 후 환불봉투 출력 후 실물카드를 동봉하여 우편 접수하는 방법
※ 유의사항
- 사진 첨부 방법의 경우 악세서리, 금융 제휴 카드, USIM카드 등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접수 시 반려되므로 접수 방법을 확인 후 접수해 주세요.
2) 비회원일 경우: 환불봉투를 출력 후 실물카드를 동봉하여 우편접수하는 방법
※ 티머니카드&페이 홈페이지 (https://pay.tmoney.co.kr) 접속→ 전체메뉴→ 고객센터→ 고장카드환불→ 환불접수 방법 안내→ 하단의 [우편환불봉투 출력하기]를 선택하여 출력
■ 환불봉투 수령 후 우편 접수하는 방법_환불봉투 수령처
1) 티머니 가맹 편의점(GS25, CU, 한국미니스톱, 세븐일레븐) : 환불신청서 수령하여 내용을 작성하고 고장카드를 동봉하여 우편접수
- 환불신청서 접수란에 계좌번호, 성함, 연락처, 카드번호등을 기재하고 고장카드와 기재한 용지 중 한장을 넣어 동봉하여 우편접수
2) 인천1호선, 인천2호선 티머니 역사 서비스 데스크
- 환불신청서 수령하여 내용을 작성하고 고장카드를 동봉하여 해당 역사 역무원에게 접수
※ 유의사항
1. 환불봉투 접수 방법
- 고객 보관용 용지는 환불 받을때까지 보관
- 환불 소요 기간은 접수일로부터 10영업일 내 환불신청서에 기재하신 계좌로 입금되며, 처리 결과는 기재하신 휴대폰으로 메시지가 전송됨.
- 최초 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 카드에 대해서만 카드의 구매대금을 지급하며, 파손 카드의 카드 구매 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2. 사진환불 접수 방법
- 파손 카드에 해당하여 카드 구매 대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 일반 티머니가 아닌 금융사 제휴 카드, 악세서리, 유심칩, 카드번호가 보이지 않는 카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연간 최대 5건까지 가능하며, 5건을 초과하는 경우 환불봉투를 이용하여 접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T머니 사용방법 - 고장 카드 잔액은 언제 환불되나요?
우편으로 접수된 카드는 당사로 입고 후 처리되므로 고객께서 보내주신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최대 14일정도 소요됩니다.
사진을 첨부하여 접수한 카드는 영업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출처: 티머니
자주하는 질문: https://pay.tmoney.co.kr/ncs/pct/cuscent/ReadFaqBscList.d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