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머니 기후동행카드[사용] 기후동행카드도 내릴 때 꼭 카드를 단말기에 찍어야하나요?
기후동행카드도 대중교통 하차 시 카드를 꼭 단말기에 찍어야합니다.
환승 하차 미태그 횟수가 동일 사용기간 내 2회 누적된 경우, 마지막 승차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동안 사용이 정지됩니다.
사용 정지된 기간동안 기후동행카드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대중교통 승/하차 시 반드시 카드를 단말기에 찍어야합니다.
T머니 기후동행카드 [사용] 기후동행카드 재충전 시 하차미태그 내역은 어떻게 되나요?
기후동행카드 하차미태그 내역은 재충전 시점을 기준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용기간 만료일 이전 재충전을 하신 경우, 재충전 시점을 기준으로 하차미태그 횟수가 누적됩니다.
예시 1)
-사용기간 : 3월 1일 ~ 3월 30일
-재충전 : 3월 27일
-하차미태그 : 3월 23일 / 3월 28일
*3월 23일 하차 미태그 내역 초기화
*3월 28일 하차 미태그 내역 패널티 1회 카운팅(3월 28일~4월 29일까지 누적)
예시 2)
-사용기간 : 3월 1일 ~ 3월 30일
-재충전 : 3월 27일
-하차미태그 : 3월 28일 / 4월 3일
*3월 28일 , 4월 3일 하차 미태그 내역 패널티 누적 2회 카운팅으로 24시간 사용정지
T머니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실물 기후동행카드의 분실/도난 환불 신청 후 카드를 다시 찾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실물 기후동행카드의 분실/도난 환불 신청 후 카드를 다시 찾은 경우
1. 분실/도난 환불 신청 익일 23시 전까지는 신청 취소가 가능합니다.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분실신고> 기후동행카드 조회 메뉴에서 신청 내역을 찾아 취소 접수를 진행해야 합니다.
2. 분실/도난 환불 신청 취소 기간이 끝난 이후에는 카드 재등록을 통해 해당 카드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분실신고> 기후동행카드 조회 메뉴에서 신청 내역을 찾아 분실/도난 재사용 버튼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단, 등록된 카드에서 해당 카드를 삭제한 경우 재사용 등록이 불가합니다.
- 재사용 등록 이후에는 환불받은 사용기간의 사용기간 만료일 +1~3일 이후부터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재충전 시 사용개시일 선택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T머니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실물 기후동행카드의 분실/도난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실물 기후동행카드의 분실/도난 환불은 사전에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카드 등록 후 분실/도난 안심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 한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분실/도난 환불을 희망하시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환불 신청해야 합니다.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분실신고> 기후동행카드 신고 메뉴로 접속하여 분실/도난 환불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사용기간 내 환불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 전체메뉴 > 고객센터 > 분실신고> 기후동행카드 조회 메뉴에서 환불 접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액에서 대중교통/따릉이 실사용금액을 제외하고 환불되며(따릉이 1일 1천원 기준/최대 5천원) 카드값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분실/도난 신고 시점 이후부터 잔액 환불 확정 시점까지 사용되는 금액은 티머니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출처: T money 카드&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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