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2 in 1 애어컨 [LG 에어컨 냉방] 냉방이 안돼요. 냉기가 없어요.
실내기/실외기 제품의 주변 환경 및 설정 상태에 따라 제품의 냉방이 안 되거나, 약하게 느끼실 수 있어요.
점검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 설정 상태 점검하기
에어컨의 운전 모드를 확인해 주세요.
일반 냉방 모드 설정, 희망 온도 18℃로 설정하여 30분 이상 가동하여 냉기를 확인해 주세요.
공기 청정 단독 운전, 제습, 인공지능[A1], 절전 운전 등 기능은 냉방이 약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 표시창에 [나뭇잎 표시] 또는 [Od] 표시가 나타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 환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 제품 앞뒤 그리고 주변 장애물을 정리해 주세요.
장애물에 의해 환기가 원활하지 못해 냉방이 약해질 수 있어요.
실외기가 놓인 장소의 창문 또는 실외기실 환기창을 활짝 열어주세요.
갤러리창은 날개[루버] 각도를 최대한 수평에 가깝게 열어주세요.
실외기와 환기창 사이가 먼가요?
실외기의 위치를 옮기기 어렵다면 에어 가이드를 설치해 주세요.
실외기와 환기창의 사이가 멀수록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 실외기실의 온도가 높아질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실외기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가 바로 건물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에어 가이드를 설치해 주세요.
필터 오염은 냉방이 약한 원인이 될 수 있어요. 2주에 한 번씩 극세 필터 청소를 권장해 드려요.
실내기 제품 필터 부분에 막힘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흔히 커튼이 필터 부분을 막게 되면, 차가운 바람 및 바람 세기가 약해지고 소음이 발생할 수 있어요.
※ 필터 청소 방법이 궁금하다면 [LG 에어컨 청소] 필터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에서 확인해 주세요.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멀티탭 사용을 삼가고, 벽면 콘센트에 연결해 주세요.
설치 환경상 멀티탭을 사용해야 한다면, 에어컨 전용 멀티탭으로 사용해 주세요.
에어컨 전용 멀티탭 사용 시 가능 전기 용량을 확인하면 더욱 좋아요.
※ 멀티탭의 최대 허용 용량은 20A × 250V입니다.
21년 이후 출시된 스탠드 제품은 실외기, 스탠드, 조합 벽걸이의 전원 코드가 각각 분리되어 있어요.
실외기와 실내기 전원 코드가 모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치 환경에 따라 조합 벽걸이의 코드는 없을 수 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스탠드형 에어컨은 멀티콘센트 사용이 불가합니다.
스탠드형 에어컨 단독 Max 전류 문제로 콘센트에서 단독으로 사용하더라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엘지 2 in 1 애어컨 [LG 에어컨 날개] 토출구(날개) 동작이 안되요, 열리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또는 차단기를 내렸다 다시 올려주세요.
제품이 초기화되면서 날개가 정상 위치를 다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바람 날개 및 부품이 동작하는 곳에 보호 비닐 또는 이물질이 끼여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바람 날개와 부품이 동작하는 곳에 보호 비닐 또는 이물질이 끼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물질이 끼어 있는 경우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리모컨을 사용하여 작동 확인해 주세요.
➔ 리모콘의 상하바람, 좌우바람 버튼 작동식 부저음과 함께 날개가 움직입니다.
➔ 날개가 작동 안될시 전원 OFF 후 차단기 및 전원 코드를 빼고 10초뒤 다시 연결해 주세요
➔ 상하바람, 좌우바람 버튼 동작시에도 날개가 동작이 안될때는 손으로 날개를 잡고 흔들어 보세요.
➔ 손으로 흔들었을시 힘없이 날개가 움직인다면 날개 고정부가 파손이 되었거나 빠져있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되거나 증상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내 [서비스매니저 출장 예약]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고객센터 1544-7777)
출처: LG전자
스스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