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공기청정] 스탠드/벽걸이 에어컨 냄새 및 먼지 센서 동작 확인 방법이 알고 싶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먼지 센서 동작 확인 방법
1. 각 제품에 먼지 센서 및 가스 센서가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센서의 적용 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아래 제품별 센서 적용 여부 표를 참고해주세요.
2. PM 1.0 먼지 센서의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3. 먼지센서 주변에서 종이를 찢어, 찢겨진 단면끼리 비벼 먼지 수치 변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가스 센서 동작 확인 방법
1. 각 제품에 먼지 센서 및 가스 센서가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센서의 적용 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아래 제품별 센서 적용 여부 표를 참고해주세요.
2. 향이 있는 향수, 식초, 방향제, 스킨 화장품 등을 티슈에 뿌려 냄새를 묻혀주세요.
3. 가스 센서 위치에 향이 묻어 있는 티슈를 대고 두드려주세요.
4. 디스플레이의 색상, 냄새 문구 변화를 확인하세요.
조합(안방) 벽걸이 에어컨 센서 위치 확인하기
→ 공기 청정 벽걸이 에어컨 PM 1.0 (피엠 일점영) 먼지 센서 위치 확인하기 센서의 적용 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파손] 에어컨 냉각핀(열교환기)이 찌그러졌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 열교환기 냉각핀은 얇은 두께의 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냉각핀이 찌그러졌어도 제품 성능에는 문제가 없으며 약간의 찌그러짐은 정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장갑을 낀 손으로 모가 두꺼운 칫솔 또는 청소솔 등으로 냉각핀 방향으로 쓸어 주면 일부분 다시 펴질 수 있습니다.
주의해주세요!
냉각핀을 직접 손으로 만지지 마세요.
상해의 우려가 있습니다.
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리모컨] 리모컨 작동이 잘 안돼요.
스탠드나 벽걸이의 본체 기능 버튼을 누르면 작동하는데 리모컨의 버튼을 누르면 아무 반응이 없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리모컨의 건전지가 방전됐어요.
리모컨에서 신호를 보내는 부분에 이상이 있어요.
리모컨의 버튼을 눌렀을 때 일부 기능이 실행되지 않아요.
주변의 강한 빛 때문에 전파에 장애가 있어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2 in1 에어컨의 경우 스탠드와 벽걸이용 리모컨이 따로 있어요.
사용하는 리모컨이 제품에 맞는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되도록 LG전자의 정품 리모컨을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도 리모컨의 표시창이 켜지지 않나요?
➔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건전지가 방전되었을 수도 있으니 뒷면의 커버를 열어서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그런 다음 리모컨의 [운전 / 정지] 버튼을 눌러 표시창이 켜지는지 확인해주세요.
새 건전지로 바꿨는데도 표시창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거나 표시창에 문자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면 리모컨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리모컨의 표시 창이 켜지지만 여전히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나요?
➔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리모컨에서 무선 신호를 제대로 보내고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리모컨 송신부 상태 확인하기
1.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카메라 촬영 기능을 켠 상태에서 리모컨의 위쪽을 카메라 렌즈로 비춰주세요.
2. 휴대폰의 액정 화면을 보면서 리모컨의 [운전 / 정지] 버튼을 반복해서 눌러주세요.
이때 휴대폰의 액정 화면에 리모컨의 빨간 불빛이 깜빡인다면 송신부의 상태는 정상입니다.
3. 만약 불빛이 보이는 상태에서 여전히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스탠드나 벽걸이의 수신부 점검이 필요해요.
해결이 안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점검 받아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아이폰 등 일부 휴대폰에서는 리모컨의 송신부 이상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주세요.
리모컨의 일부 버튼이 작동되지 않나요?
➔ 리모컨 수신부의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사용 시에는 리모컨 사용 방향을 제품의 수신 부를 향하도록 해주세요.
수신 거리(7m) 및 각도를 벗어날 경우 리모컨이 잘 동작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은 제품 정면을 향하고 수신 각도는 정면을 기준으로 좌우 45도 내에서 사용을 권장합니다.
리모컨 버튼을 눌렸을 때 “띵!” 신호음이 들려야 에어컨 본체에 정상적으로 명령이 수신됩니다.
참고해주세요!
에어컨 리모컨은 여러 모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집니다.
사용하는 모델에 따라 일부 기능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어요.
삐삐삑 부저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주변에 삼파장 형광등처럼 강한 빛이 나오는 제품이 있나요?
➔ 강한 빛이 나오는 제품의 전원을 끈 다음 다시 리모컨을 작동해 주세요.
삼파장 형광등이나 네온사인같이 강한 빛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전파 장애로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어요.
이때는 전원을 끈 다음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전히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리모컨의 이상일 수 있어요.
※ 리모컨 구매 방법은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구매하거나, LG전자 홈페이지 [소모품샵]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리모컨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건전지/배터리를 분리해서 따로 보관하시면 건전지/배터리 방전과 리모컨 고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건전지/배터리가 장착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누액이 흘러내려 리모컨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