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시그니처] 표시창에 ’스마트 인스톨’ 안내가 나타나요

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에러코드][시그니처] 표시창에 ’스마트 인스톨’ 안내가 나타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의 운전 표시창에 [스마트 인스톨 제품을 사용하시려면 시운전을 해주세요.] 표시가 뜨면서 제품이 작동하지 않거나, 금방 꺼져버리는 경우나 제품 설치 후 시운전이 정상 작동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제품의 시운전을 실시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시운전 [스마트 인스톨]이란?

 

제품이 스스로 운전하면서 제품 상태를 점검하는 기능입니다.

시운전 [스마트 인스톨]을 실시하지 않은 제품은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시운전을 실시하지 않을 경우 제품 증상

※ 더 자세한 방법이 알고 싶다면  [시그니처] 2in1 에어컨 시운전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스탠드 제품

 

1. 제품 표시창에 [스마트 인스톨] 안내가 발생합니다.

2. 20초간 스마트 인스톨 안내 문구 표시 후 제품이 정지됩니다

 

 

→ 벽걸이, 조합[안방] 벽걸이 제품

 

1. 제품 표시창에 [스마트 인스톨] 안내가 발생합니다.

2. 20초간 스마트 인스톨 안내 문구 표시 후 제품이 정지됩니다.

 

 

참고해주세요!

3in1 / 2in1 제품의 경우 스탠드 제품에서만 시운전을 실시하면 됩니다.

 

 

주의해주세요!

시운전 중에는 디스플레이나 리모컨 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버튼을 누를 경우 시운전 미완료된 상태로 중지될 수 있습니다.

필수 운전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종료될 경우 제품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점검 코드 CH 05, 38, 53, 66, 90, 91이 표시창에 나타나는 경우

 

제품 설치 과정에서 전원 선 오연결 및 냉매 상태 확인 등 설치 기사로부터 제품 확인이 필요한 점검 코드입니다.

설치 기사에게 먼저 설치 상태를 확인받은 뒤 제품 상태 점검을 권장합니다.

[서비스 매니저 출장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LG 2in1 에어컨 [LG 에어컨 냉방] 투인원 벽걸이만 냉기가 나오지 않아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벽걸이 에어컨의 운전모드를 확인해 주세요.

스탠드 에어컨 전원 또는 실외기 전원 연결이 안 되어 있어요.

벽걸이 제품에 에러가 발생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2in1 제품의 경우 스탠드형 에어컨의 주전원선을 연결하지 않으면 벽걸이형 제품 단독 운전 시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차가운 바람이 안 나와요.

(21년 이후 제품의 경우 실외기의 전원을 연결하지 않으면 벽걸이형 제품 단독 운전 시 실외기가 가동되지 않아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아요.)

 

 

이렇게 해보세요

에어컨의 운전 모드를 확인해 주세요.

→ 냉방 모드 설정, 희망 온도 18℃로 설정하여 10분 이상 가동하여 냉기를 확인해 주세요.

 

공기 청정 단독 운전(송풍)/제습/인공지능[AI] 절전 운전 등 기능은 냉방이 안되거나 약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스탠드 전원코드, 실외기의 전원코드를 연결해 주시거나 에어컨 차단기를 확인해 주세요.

→ 제품의 출시연도에 따라 실외기 전원 방식이 달라요.

벽걸이는 설치 환경에 따라 실외기와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0년도 이전 제품은 실외기와 스탠드의 전원이 통합되어 있어요.

21년도 이후 제품은 실외기와 스탠드의 전원이 각각 분리되어 있어요.

 

 

벽걸이 제품에 에러 발생하는지 확인을 하셨나요?

→ LED 표시 등이 깜빡이거나 디스플레이에 에러 발생 시 냉방이 안될 수 있습니다.

 

에러 발생 시 전문 서비스매니저 정확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