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벽걸이형 에어컨 [LG 에어컨 공기청정] 조합(안방) 벽걸이 에어컨 먼지 센서 위치 확인하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조합[안방] 벽걸이 에어컨 센서 위치 확인하기
→ 공기청정 벽걸이 에어컨[PM 1.0] 먼지 센서 위치 확인하기
(센서의 적용여부는 동일 디자인의 제품이라도 모델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음성인식 기능 단독 적용 모델 : 음성인식 센서 우측
2. 공기 청정 기능 단독 적용 : 먼지센서 우측
3. 음성인식과 공기청정 기능 동시 적용모델 : 먼지센서 좌측, 음성인식센서 우측
[LG 에어컨 점검] 자가 점검 방법이 궁금해요
날씨가 더워져 오랜만에 에어컨 리모컨의 [냉방] 버튼을 눌렀는데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아 당황한 적이 있나요?
미리 에어컨의 상태와 설치한 환경을 점검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스탠드나 실외기 언저리에 물건을 쌓아놓기도 하면서 주변 환경이 달라졌을 수 있어요.
리모컨에 넣은 건전지에서 누액이 흘렀거나 에어컨의 전원 플러그를 빼놓았을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이 제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사용하기 전에 미리 점검해주세요.
실외기 주변에 물건이 많나요?
➔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워서 환기가 잘 되도록 해주세요.
실외기실의 환기창이 닫혀 있나요?
➔ 실외기 주변의 물건을 치우거나 환기창을 열어주세요.
에어컨의 전원이 연결되어 있나요?
➔ 스탠드와 벽걸이의 전원 플러그를 벽면에 설치한 단독 콘센트에 꽂아주세요.
21년 이후 제품은 실외기, 스탠드, 벽걸이 개별적으로 전원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리모컨의 버튼을 눌러도 리모컨의 표시창이 켜지지 않나요?
➔ 새 건전지로 바꿔 끼워주세요.
마지막으로 사용했을 때 극세 필터를 청소했나요?
➔ 청소한 지 한 달 이상이 지났다면 극세 필터를 청소해주세요.
스탠드 뒷면이 커튼으로 막혀 있나요?
➔ 스탠드 뒷면의 바람 흡입구를 막는 커튼을 치워주세요.
에어컨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에어컨의 상태를 확인하려면 리모컨의 [냉방] 버튼을 누른 다음 희망 온도를 18℃로 설정하여 20분 이상 작동해주세요.
시운전을 하면 에어컨이 스스로 작동하며 제품의 상태를 좀 더 상세하게 점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모든 자가 점검 방법을 진행했는데도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주세요.
[LG 에어컨 자동건조] AI 건조, 예약 건조는 어떤 기능인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AI 자동 건조 기능이란?
→ ThinQ 앱을 통해 설정 가능 한 추가적인 기능이에요.
AI 자동 건조는 에어컨의 습도 센서를 통해 실내 습도를 스스로 확인하여 자동 건조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우리 집 습도에 맞춰 알아서 건조해 주어 보다 편리하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걸이 및 이동식, 창호형 에어컨은 운전시간과 컴프레서 운전 시간을 고려하여 건조 시간 설정)
참고해주세요!
22년 이후 출시된 제품부터 AI건조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부 제품에는 해당 기능이 없을 수 있으니 구입 전 상세 스펙을 확인해 주세요.
(21년 휘센타워 제품은 ThinQ 에서 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21년 휘센 타워는 ThinQ 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예약 건조 기능이란?
→ 고객이 원하는 시간을 예약하면, 설정된 시간에 강력 건조(30분) 실행하는 기능입니다.
참고해주세요!
21년 휘센 타워 및 22년 이후 출시된 제품은 ThinQ 앱을 통해 설정 가능합니다.
일부 제품에는 해당 기능이 없을 수 있으니 구입 전 상세 스펙을 확인해 주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