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제습기 FAQ | 에어컨에 있는 제습기능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제습기와 에어컨은 사용 목적 자체가 다른 제품 입니다.
에어컨에 제습기능이 있지만 이는 제습을 위한 기능보다는 온도를 낮춰 적정 온도를 관리해주는 기능입니다. 또한 전력소모가 크고, 실내 온도가 계속 떨어져 제습효율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에어컨으로 빨래 건조를 해보신적이 있나요? 당연히 마르지 않습니다.
에어컨으로 방방마다 제습을 할수가 있을까요? 어려운 일입니다..
에어컨과 제습기는 기본적으로 사용상 목적이 다른 엄연히 다른 제품이며 비교 대상이 아닙니다.
위닉스 제습기 FAQ | 제습기 물통 내 물 떨어지는 곳에 생기는 검은색 자국은 뭔가요?
검은색 자국은 부품이 타서 생기는 그을음이 아닙니다. 제습기의 정상적인 제습 과정을 통해서 생기는 물 자국입니다.
외부의 공기를 제습기가 흡입하여 제습과정을 거친 후 물통으로 물이 배출될 때, 대기중의 이물질과 물이 함께 섞여 배출 됩니다. 이 과정에서 생기는 물로 인한 자국이며 제습기 내부의 부품이 타서 생기는 그을음이 아닙니다. 제습기 초기 사용시 물 자국을 닦아 내실때 살짝 진득한 점성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제습기 부품인 냉각기 표면에 묻어져 있던 오일로 인한 점성이며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오일은 섞여 나오지 않고 공기중 이물질과 섞인 물만 배출되어 자국을 남길 수 있습니다.
물 자국은 물통 비움시 가볍게 걸레로 닦아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제습기 물통 내 검은색 자국은 제품의 불량 및 부품이 타서 생긴 그을음이 아닌 제습과정을 통해 걸러진 대기중 이물질과 물로 인한 자국이며 오히려 대기중의 먼지 및 이물질을 물로 세척해주는 효과까지 있으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면 됩니다.
위닉스 제습기 FAQ | 제습기를 사용할 때 창문을 닫고 사용해야 하나요?
외부의 공기가 유입되는 창문을 열어 두고 사용하시기 보다는 닫고 사용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여름 철 바깥 날씨가 쨍쨍한 날이 이어지는 경우 대기중의 습도가 높지 않아 제습기를 사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오랜 기간 장마비로 인해 대기 중 습도가 높아진 경우, 제습기를 사용하시는데 이때 외부로 통하는 창문을 활짝 열어둔 상태에서 제습기를 가동하시게 되면 제습기는 제습기 대로 물을 뽑아 내지만 외부에서 유입되는 습한 공기가 끊임없이 들어오기 때문에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창문을 닫으신 상태에서 제습기를 동작하여 주시고 내부의 제습된 공기가 방안 곳곳 순환될 수 있도록 공기 순환기, 선풍기 등을 함께 사용하시면 보다 쾌적하고 뽀송뽀송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위닉스 제습기 FAQ | 제습기를 사용하면 실내 온도가 많이 올라가서 덥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실내온도가 다소 상승할 수는 있으나 습기가 제거된 쾌적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오히려 체감온도는 떨어집니다.
제습기는 대기중의 습한 공기를 팬모터로 빨아들여 수분은 걸러내어 물통으로 떨어버리고 수분이 제거된 뽀송뽀송하고 건조한 공기를 밖으로 배출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밖으로 배출되는 건조한 공기로 인해 실내 온도가 다소 상승할 수 는 있지만 공기 속 수분이 말끔이 제거된 뽀송뽀송한 공기가 배출됨으로서 오히려 실내공기는 더욱 쾌적해져서 체감온도는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사막에 온도가 아무리 높아도 습도가 없는 사막의 그늘에서는 시원함을 느끼는 것과 같은 원리 입니다. 위닉스 제습기는 배출되는 건조한 공기를 통해 장마철 실내 빨래 건조에도 큰 도움을 줄수 있어 많은 주부님들께서 호평해주고 계십니다.
위닉스 제습기 FAQ | 제습기에서 웅~ 하는 소음이 납니다. 제품 이상인가요?
제습기는 기본적으로 소음은 있습니다.
먼저 소음관련해서 말씀을 드리기 전에 제습기의 원리에 대한 쉬운 예를 들자면, 무더운 여름날 냉장고에서 차가운 물을 꺼내어 유리잔에 부어 놓으면 금새 송글송글 물이 맺히게 되고 이내 유리잔 아래로 흥건한 물이 고이게 됩니다. 냉장고 안에서 차갑게 되어 있던 물의 온도와 대기중에 뜨겁게 달궈져 있던 실내 온도가 만나게 되면서 대기중의 수분을 머금은 공기가 물로 응결이 되는 것이죠.
이와 같은 과정이 되기 위한 중요한 제습기 부품중 하나가 기체에 압력을 높이는 압축기(컴프레셔) 입니다. 이 컴프레셔는 뭔가 차가운 것을 제공하기 위한 제품 및 기계엔 꼭 들어가야 하는 필수 부품중 하나입니다.냉장고, 에어컨, 정수기 등 모두 컴프레셔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제품들의 특징을 보시면 제품이 가동할때 뭔가 웅... 하는 소리가 납니다. 이는 컴프레셔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소리입니다.
제습기도 마찬가지로 컴프레셔가 정상적으로 동작을 소리가 발생하게 됩니다.위닉스에서는 이러한 기본적인 소리마저도 소비자분들께 최소화 시키고자 무단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그 결과 한국냉동공조 인증센터(국가공인)에서 실시한 소음도 측정결과 평균 40db 이하의 소음도 측정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