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공식 온라인 스토어 [맘카 Easy_Easy 전용] 타사 인터넷 이용 고객도 맘카 Easy를 이용할 수 있나요?
스마트홈
네. 타사 고객도 우리집 지킴이 Easy에 가입한 경우 이용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 속도가 50Mbps 이상이어야 합니다.
U+ 공식 온라인 스토어 [도어센서_Easy 전용] 앱에서 도어센서 이미지에 연결 끊김 아이콘이 계속 떠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마트홈
아래 해결 방법을 따라해 주세요.
- 먼저 네트워크 연결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맘카 Easy에도 연결 끊김 아이콘이 있다면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졌다는 의미입니다.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해 주세요.
- 문을 닫았을 때 센서와 자석 간격이 22mm 이내인지 확인해 주세요. 금속성인 문 또는 창문에 설치한 경우 10mm 이내로 부착해야 합니다.
- 도어센서를 맘카 Easy와 가까운 곳으로 옮긴 후 도어센서 겉면의 버튼을 1회 짧게 눌러주세요. 맘카 Easy에서 "정상적으로 연결되었습니다" 라는 음성안내가 나오면, 앱 화면에서 '연결끊김'이 사라졌는지 확인해 주세요.
- 기기의 남은 배터리양을 확인해 주세요. 기기의 초기화버튼을 한번 눌렀을 때, 상태표시등이 파란색으로 깜빡이지 않는다면, 배터리를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도어센서를 직접 연결해 주세요.
① U+스마트홈 Easy 앱 홈화면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누른 후 '기기등록'화면에서 [도어센서] 선택하기
② '허브 선택' 화면이 나오면 [맘카] 선택하기
③ 맘카 Easy에서 "기기를 연결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오면 도어센서의 초기화버튼을 5초간 길게 누르기
④ 맘카 Easy의 "연결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라는 음성 안내를 들은 후, '기기정보 입력' 화면에서 기기 이름과 위치를 입력하고 [확인] 누르기
⑤ 맘카 Easy 에서 "기기를 연결하였습니다"라는 음성 안내가 나오면, 홈화면에서 '연결끊김' 아이콘이 사라졌는지 확인하기
U+ 공식 온라인 스토어 [선일 금고] 다른 가족 구성원과 같이 U+스마트홈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스마트홈
앱에 계정을 추가하면 가족들과 앱을 함께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가족 계정 추가 방법]
1) 등록을 원하는 가족의 스마트폰에서 U+스마트홈 앱 다운로드 → 회원가입
2) 내 스마트폰 U+스마트홈 앱에서 메뉴 → 계정관리 → 허용계정 관리 → 허용계정 등록 에 가족의 ID를 입력하면 됩니다.
U+ 공식 온라인 스토어 [간편버튼] 간편버튼이 갑자기 작동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마트홈
아래 3가지 경우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세요.
1. 혹시 버튼을 연달아 누르셨나요? 버튼을 연속으로 누르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약 1초 정도의 간격을 두고 눌러주세요.
2. 간편버튼의 LED램프에 초록색 불이 5초 정도 켜져 있다가 빨간색 불이 3번 깜박거린다면 통신 상태가 원활하지 않다는 신호입니다.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 켠 다음에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3. 간편버튼이 허브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게 아닌가요? 허브와의 거리를 좁힌 다음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하세요.
모바일 114(무료), 유선전화 1544-0107(유료)
U+ 공식 온라인 스토어 [에어센서] 실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스마트홈
네, 하지만 에어센서는 실내용으로 제작된 기기로 실외에서는 정확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온도, 습도는 기기 자체 온도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정확한 측정결과가 반영이 되기까지 10~15분 정도가 걸립니다. 가급적 실내에서 사용해 주세요.
U+ 공식 온라인 스토어 [원격급식기] Wi-Fi 연결을 새로 하고 싶어요.
스마트홈
새로운 스마트폰에 연결하거나, 와이파이 설정 변경 시에는 리셋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사료통 내부의 리셋버튼을 가볍게 눌러주세요.
출처: LG U+ FAQ: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